RPG 쯔꾸르 게임의 실행오류 해결방법

꽤 오래전부터 ‘RPG 만들기, ツクール’라는 여러종류의 툴로 개인들이 만든 RPG게임이 나왔었고 요즘도 꾸준히 제작되어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유튜브 등 인터넷 방송에서도 가끔 진행자가 이런 툴로 제작된 게임을 플레이 하므로써 유명해지는 게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들은 제작자의 블로그 등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지만 막상 받아서 실행해보면 대다수의 게임이 특정 dll파일이 없다며 실행이 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해당 게임제작에 이용한 툴의 런타임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 : RGSS102E.dll , RGSS.dll , RGSS202E.dll , RGSS292E.dll 등)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는 현재 제작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툴의 런타임의 설치파일을 모아 압축하였습니다. 모두 설치 하면 어떤툴로 만들어진 게임이건 간에 실행은 문제없이 될것입니다.

RPG 쯔꾸르 ACE, RPG 쯔꾸르 VX ACE, RPG 쯔꾸르 2003, RPG 쯔꾸르 XP
네가지의 툴의 런타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55MB)

RPG Maker Runtime.zip 다운로드 (Windows)
이 파일은 광고 및 임의실행코드는 없으며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를 마친 파일임을 알립니다. (Google Drive,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 댓글달아주세요.)

CC BY-NC-ND 4.0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