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서브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니다. – Apple MacBook Pro (13-inch, M1, 2020)

우선 제가 Mac을 접하던 계기와 구입한 이유를 말하자면 저의 부모님께서는 오래전부터 부모님께서 인쇄관련업을 하셨었고 그덕에 저도 이런저런 디자인 관련 일을 배우고 해오면서 또는 이곳저곳 인쇄소, 출력소, 기획사등 거래처를 다니면서 애플제품들을 어렵지 않게 접해왔고 간접적으로 써보면서 상당히 Apple의 Macintosh에 익숙해져 있었죠. 물론 학생때나 군대 다녀오기 전까지는 오로지 게임을 하기위해 집에서는 Windows 데스크탑을 사용했지만 밖에서는 iMac, Power…

  더 읽기 →  

12년만에 메인PC를 바꿨습니다.

글 작성일 기준 한달하고도 좀 더 전(2018년 11월 중순)에 12년동안 쓰던 PC를 바꿨습니다. 제 PC사용 역사상 가장 긴 기간동안 사용했던 PC였는데 물론 메인보드를 교체하지 않는 선에서 몇몇 소소한 업그레이드를 하기는 했지만 업그레이드 했던 부품과 원래 쓰던 부품의 출시시기는 그래픽카드를 제외하면 거의 차이없어 그야말로 쭉 12년전 사양으로 사용했던 것이죠. 제품의 대략적 사양으로는… Intel Core 2 Duo…

  더 읽기 →  

고장난 MacBook Air (Mid 2011)의 SSD 활용

2012년 초에 구입한 Apple MacBook Air (13-inch, Mid 2011)가 작년말쯤 비프음만 울린채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한참을 방치하다 유튜브에서 맥북 수리 영상으로 유명한 분의 사설센터에 가서 점검후 CPU 냉납 판정 받고 리볼작업을 하여 살려냈죠. 하지만 3개월 조금 안되서 다시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위 사설센터에 문의한 결과 리볼작업 후 얼마 안가 같은문제가 생기면 또 다시…

  더 읽기 →  

Intel NUC Kit NUC6CAYH 수령 및 개봉기

미국 아마존에서 프라임 사용자에게 $129.99로 판매했던 NUC6CAYH를 1월 17일에 주문했었습니다. 한국 직배송이 가능했고(배송비 $10) 가격도 국내보다 상당히 저렴했기에 혹할수밖에 없었고 지름를 행하였습니다. 배송기간은 보름넘게 걸렸구요. 보통 해외구매를 하면 직배송이건 구매대행이건 배송대행이건 5~7일 안쪽에 배송되었던걸 생각해보면 꽤나 늦게 왔습니다. NUC6CAYH에 대해 말하자면 미니PC 플랫폼인 최신 인텔 누크 플랫폼 중 최하위 제품군으로 아폴로 레이크 Intel Celeron J3455…

  더 읽기 →  

27인치 WQHD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오랫만에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WQHD(2560X1440) 모니터 한대 들었습니다. 이전에는 22인치 1680X1050 TN패널 쓰다가 27인치 IPS패널을 쓰니 화질도 좋고 작업공간이 넓어지는군요.. 시야각도 IPS답게 넓어져서 어디서 보든 문제없구요.. 컴퓨터 사양이 4K를 지원하지 않아서 가지 못했는데 사양만 받쳐주면 4K UHD로 가서 레티나(HiDPI)로 돌리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일단 색감이나 화질.. 만족스럽군요… 맥북에어 13인치 (2011 mid)에서 썬더볼트로 벨킨 썬더볼트2 익스프레스 독으로 연결한…

  더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