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x 와 Synology Video Station

NAS 사용자들이 저장해놓은 동영상을 보는 방법 중에는 PC의 경우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해 직접 플레이어로 재생하는 방법과 모바일의 경우 nPlayer 또는 ES파일 탐색기+MX플레이어로 원본 재생하는 방법도 있지만 밖에서 데이터를 절약하고 원할한 재생을 위해 트랜스코딩을 지원하는 미디어 서버의 사용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 서버는 Plex Media Server와 Emby등이 있고 몇몇 NAS 제조사에서는 해당기종에 특화된 미디어 서버를…

  계속 읽기 →  

아쉬운 Virtual Machine Manager 의 대용품?

이번에 Intel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Synology NAS에  Virtual Machine Manager 베타 패키지가 나왔습니다. 이전에는 Virtual DSM Manager라고 해서 Synology의 OS인 DSM을 가상머신 상에서 띄워주는 패키지였는데 Virtual Machine Manager라는 이름으로 바뀌면서 Windows와 Linux를 지원하게 된 것이죠. 즉, NAS에 가상머신을 생성하고 Windows나 Linux 설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 상에서 설치된 Windows나 Linux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계속 읽기 →  

기가인터넷 라이트 설치와 유무선공유기 교체

기가인터넷 라이트 설치 + 유무선공유기 교체한지가 어느덧 한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는 각 집마다 총 8가닥(UTP케이블 1개)의 선이 들어옵니다. 최근 아파트들은 16가닥 정도로 넉넉하게 들어온다고 하는데 아쉬운 일입니다. 만약 2가닥씩 공유하는 집전화와 팩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온전한 기가인터넷(1000Mbps)을 사용하겠지만 반드시 사용해야 하므로 4가닥으로 2Pair CPE 장비(SM204)를 달고 기가인터넷 라이트(500Mbps)를 사용할 수 밖에 없네요. 속도는 기가인터넷…

  계속 읽기 →  

웹서버 / MariaDB의 데이터를 SSD로 이동

지금 보고계신 이 보노보노닷컴은 저의 집, 제 방에 있는 NAS에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오래전엔 NAS는 그저 파일을 저장하고 네트워크를 사용가능한 어디서든 저장한 데이터에 접근 가능한 파일서버, 즉 네트워크가 결합된 외장하드 정도의 개념이었으나 요즘은 저전력 제품도 성능이 나쁘지 않아서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기 편하게 섬네일을 생성하여 이쁘게 보여지게 한다던가 웹서버를 내장하여 홈페이지를 직접 운영할 수…

  계속 읽기 →  

시놀로지 DS216+에 확장유닛 DX213사용

DS216+에는 4개의 확장포트가 존재합니다. 전면의 USB 3.0 하나, 후면의 USB 2.0 두개와 eSATA 하나가 존재하는데 조금 아쉬운면이 모든 USB 포트를 3.0으로 통일해줬으면 후면에 외장하드디스크를 연결하므로써 깔끔하게 보일 수 있겠지요. 물론 이런 포트구성은 나쁘지는 않습니다. 외장 디스크를 연결하지 않는 조건으로 전면의 USB 3.0으로는 USB Copy 기능으로써, 후면의 USB 2.0포트로는 UPS나 블루투스 동글등의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하라는…

  계속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