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신형 10000mAh 보조배터리

개인적으로 필요에 의해 샤오미에서 나온 신형 10000mAh 보조배터리를 구입해왔습니다. 요즘 ‘대륙의 실수’니 뭐니 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내주는 기기를 많이 내주고 있습니다. 사실 샤오미는 오래전 안드로이드OS 초창기때 커스텀 롬인 MIUI로도 알려져 있고 이후 스마트폰인 미(MI)와 홍미(RedMi)로도 유명합니다만 지금의 국내에서는 역시 보조배터리가 제일 유명한거 같습니다.  그밖에도 보조배터리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 스텐드도 있고 스마트밴드와 디지털 체중계,  무드등, 자회사인 샤오이를 통해 CCTV와 액션캠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셋탑박스, 헤드폰, 공기청정기, TV 등 종류도 많네요.

160630-2

박스를 열어보면 메뉴얼, 보조배터리 본체(블랙 색상, 스그스그하네요.), Micro USB 케이블, Micro USB to USB Type C 젠더가 들어있고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는 별매입니다. 실리콘 케이스는 메탈재질인 보조배터리에 흠집나지 말라고 씌우…는게 아니라 보조배터리로 인해 다른 제품에 흠집가지 말라고 씌우는거라고 합니다.

보조배터리의 정가는 39,000원인데 대형마트에서 29,9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실리콘 케이스는 2,500원입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10000mAh짜리 배터리용량… 게다가 양방향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도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할때도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확실히 구형제품보다 충전속도가 빠르고 폰에 연결하면 고속충전 메시지가 뜹니다. 이런 제품이 이 가격이라니요…

160630-3저는 이전세대의 샤오미 10000mAh 보조배터리도 가지고 있습니다. 두개가 같은 용량입니다. 크기는 커졌습니다. 무게도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이전세대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60630-4

두께는 확 줄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5보다 약간 두꺼운 정도고 크기는 갤럭시 노트5보다 조금 작습니다. 따라서 보조배터리와 폰을 겹쳐서 손에 들어도 크기에서는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대신 무게의 압박은 있습니다.

확실히 폰과 함께 손에 들고 휴대하기 편하고 가방에 두기에도 얇아서 부담스럽지 않는건 최고의 장점입니다.

저는 아직 이 보조배터리를 통해서 충전해보지 못했습니다. 처음 구입후 Full 충전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사용해본 분은 갤럭시 노트5 기준 30분 충전이면 절반 이상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160630-5

충전부인데 구성은 구형과 비슷합니다. 배터리 잔량 LED는 같고 얇아진만큼 배열과 버튼모양이 바뀌었습니다. 구형은 Micro USB, 신형은 USB Type C인 부분이 큰 차이네요. 근데 왜!!! 케이블은 기존과 같은 Micro USB 케이블을 주고 여기에 Micro USB to USB Type C 젠더를 제공했을까 싶네요. 아예 USB Type C 케이블을 제공했으면 더 좋았을꺼 같습니다.
(이러면 Micro USB가 채용된 스마트폰을 충전하지 못하려나요? 전 케이블을 따로 가지고 다닙니다. 그리고 젠더는 너무 작아서 분실위험이 좀 있을꺼 같습니다.)

확실히 디자인을 보면 기존의 구형 제품보다 휴대성에서 향상을 보였고(무게는 거의 차이 안나지만…) 양방향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 그리고 저렴한 가격…  만족감이 큽니다. 구형은 아이패드 에어2용, 신형은 스마트폰용으로 용도를 정해서 항상 휴대하게 될 유용한 주변기기입니다.


내용추가

160630-6

갤럭시 노트5, 샤오미 신형 10000mAh 보조배터리, 샤오미 구형 10000mAh 보조배터리의 크기 비교샷입니다. (보조배터리는 모두 실리콘 케이스를 씌웠습니다.)

160630-7

손에 들고 휴대할때 두께가 얇아서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를 겹쳐들기 편합니다.

160630-8160630-9

고속 충전 잘 됩니다.

CC BY-NC-ND 4.0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개의 댓글

    1. 케이스 필수예요… 보조배터리 흠집 엄청 잘나요…는 그닥 신경쓰이지 않는데 보조배터리와 같이 가방에 들어가는 기기가 흠집에서 자유로워집니다.

  1. 늘존이에요.. 더운 여름 어떻게 지내시나요..?
    여름휴가가 다가오네요..
    멋진 여름 보내시구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1. 정말이지… 너무 덥네요…
      저녁에는 거의 에어컨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아직 더울날이 많은데 걱정이네요…
      여름휴가는 습도가 낮고 시원한곳으로 가고싶네요…

  2. 빈밧데리에 1시간 30분 동안 충전을 진행 하니 2개의 깜박임불빗 보조 밧대리 충전기 불빛이 3개로 채워지고 2시간30분 동안 계속 충전을 해보고 갤럭시4 핸드폰에 연결해 본결과 핸드폰1개도 충전을 다못하고 보조 밧데리가 방전돼 있더라고요. 해명을 하셔야 될 겁니다.환불해주시고 제품을 다 회수 하시든지

  3. 백정숙입니다. 방금댓글쓴 사람입니다 — 2시간30분보조밧데리 충전후 핸드폰에 연결후5시간 잠자고난후 보조밧데리을 보니 불빛도 안보이고 보조밧데리가 꺼져있어서 이게불량품인가 싶어 글을올리건데, 다시해보니 1시간40분후 핸드폰이 충전돼더라고요. 너무 성급하게 글올린거죄송하고 사죄드림니다. 해명안하셔도 돼고요 환불이나 제품회수 운운한거 죄송합니다. 샤오미의 무한한 발전응 빔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