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WebDAV접속을 드라이브로 잡아 이용하는 NetDrive 1.3.4

NAS 사용하는 분이나 PC에서 WebDAV 또는 FTP 서버를 열어두고 외부에서 접속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인 NetDrive가 2.0버전 부터는 30일 시험판 형식으로 바뀌었죠…

이전버전인 1.3이하에서는 개인이 사용할때는 무료였는데 지금도 이 1.3버전을 설치하면 예전처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1 또는 그 이하버전에서 잘 작동합니다. 또한 광고도 없습니다.
FTP서버나 WebDAV서버를 접속할때 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설정하면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잡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tdrive-setup.exe
(NetDrive 1.3.4 다운로드, Windows용,  Google Drive,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 댓글달아주세요.)

설치후 서버주소, 포트, 계정 아이디/비밀번호, 드라이브명(대체적으로 Z:로 잡는게 좋더군요.)을 등록하고 몇몇 옵션설정(부팅시 자동실행, 자동실행시 앱 띄우지 않기, 실행시 자동으로 탐색기 띄우지 않기, 문자열 설정)을 하면 편리하게 드라이브로 잡아서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Dropbox, OneDrive, Google Driv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도 드라이브로 잡아 사용하고 싶다면 최신버전을 구입하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CC BY-NC-ND 4.0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