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l Server 화이트리스트 접수했습니다.

현재 제 개인도메인인 보노보노닷컴은 NAS에 등록되어있는데 NAS의 기능 중 하나인 메일서버를 활용하기 위해 화이트리스트 접수을 시도했습니다.

화이트리스트란 스팸메일을 보내는 서버를 걸러내기위해 서버의 도메인과 IP주소를 화이트리스트로 등록하여 화이트리스트에 있는 IP와 도메인을 가진 메일서버에서 메일을 발신하면 같은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되어있는 서버가 언제나 이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관리하는 리스트입니다. 현재 국내의 모든 포털과 서비스업체, 기업 중 메일서버를 운영하는곳은 전부 등록되고 있습니다.

현재 보노보노닷컴의 메일서버는 해외의 메일 서비스로 메일을 발신하면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만 국내업체, 포털 또는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해외업체의 경우 발송이 되지 않거나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버립니다.

화이트리스트로 접수는 성공했지만 최종 등록이 되려면 대량발송이나 스팸메일 발송 이력이 없어야(이를 IP신뢰도 점수로 평가) 하는군요. 어차피 제 NAS의 메일서버는 개인 메일 성격으로 대량발송이나 스팸메일 발송은 하지 않고 SMTP도 계정인증, SSL 보안접속으로만 발신이 가능하기때문에 문제없이 최종등록이 될꺼라 생각이 됩니다.

이제 2주를 기다려 보고 최종등록 성공하면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C BY-NC-ND 4.0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