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l Server 화이트리스트 등록 완료!

2016년 2월 28일부로 보노보노닷컴 도메인을 화이트 리스트로 접수했던것이 완료되었습니다. 2주하고도 하루가 지난 후 처리되었다는 메일이 날아왔네요.

문제는 보노보노닷컴 도메인을 제 개인 NAS(현재 이 블로그도 NAS의 웹서버로 돌아가고 있습니다.)가 고정IP가 아닌 유동IP라는 점입니다. 도메인에 연결된 NAS는 DDNS로 등록을 해놓아서 IP가 변경되는 즉시 자동으로 변경된 IP로 도메인을 재연결 해줍니다. 작년 6월 이후로 IP가 변경되지 않고 있지만 언제 변경될지는 모를일이죠…

하지만 화이트 리스트에 등록되어있는 지금은 DNS서비스에서 SPF 레코드 내용을 변경된 IP로 수정만 해주면 자동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간편해서 정말 다행입니다. 이 또한 자동으로 바뀐 IP를 SPF레코드에 반영해주는 스크립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지만 그런 방법이 없어서 IP가 변경되면 즉시 폰으로 Push알림을 보내게 해놓았죠. 되도록 빨리 수동으로 SPF레코드를 수정해야하니까요.

아무튼 이제부터는 국내 포털의 이메일 서비스 사용자에게로 메일을 보내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트 보기

CC BY-NC-ND 4.0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